“도쿄에서 정말 맛있는 디저트가 먹고 싶다!” 그런 생각해보시진 않았나요? 일본의 제과 제빵 기술을 배우려고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이 즐비할 만큼 세계적으로도 일본의 베이커리는 유명합니다. 이번에는 그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도쿄의 최신 핫플레이스 디저트 맛집 10곳을 소개합니다. 디저트가 먹고 싶으시면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Horn / 요요기하치만역

요요기하치만 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구운 과자점 ‘Horn’입니다. 쿠키와 피낭시에 등 구운 과자류는 물론, 케이크와 빵 등도 판매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숨은 카페 맛집입니다. 이곳의 추천 메뉴는 12시부터 18시까지 시간 한정으로 판매되는 크레페다. 주문을 받은 후 한 장씩 구워내는 이곳의 크레페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버터의 부드러운 단맛이 정말 중독성 있는 다시 일본을 찾고 싶을 정도의 맛입니다.
2. Junction STAND Cafe Bar / 산겐자야역

2023년 여름에 오픈한 ‘Junction STAND(정션 스탠드)’입니다. 산겐자야 역에서 도보로 약 8분 거리에 있습니다. 큰 도로변에 위치해 있고, 가게 안은 스탠드석으로 되어 있어 부담 없이 들를 수 있는 카페입니다. 이곳에서는 최근 인기 있는 츄러스와 스콘, 케이크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츄러스가 인기 메뉴이니 꼭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테이크아웃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커피와 함께 직접 만든 츄러스는 궁합이 아주 잘 맞습니다.
3. cafe The SUN LIVES HERE / 산겐자야 역

산겐자야 역에서 도보로 약 6분 거리에 있는 ‘cafe The SUN LIVES HERE(카페 더 선 리브스 히어)’.주택가 한가운데에 조용히 자리한 이 가게는 치즈 케이크 전문점 맛집입니다. 이번에 추천하고 싶은 것은 사진의 병에 담긴 치즈케이크 ‘CHILK(칠크)’ 입니다. 생크림 레어 치즈, 요거트 화이트 밀크 베이크드 치즈, 뉴욕 치즈의 3겹으로 구성된 치즈 케이크입니다.사르르 녹는 식감이 중독성이 어마어마합니다.
4. THOUSAND COFFEE / 신주쿠역

니시신주쿠 5초메 역에서 걸어서 약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사우전드 커피’. 입구는 작고, 가게 안은 10석 정도의 아담한 가게입니다.이 카페에서는 마치 그림에 그려진 듯한 아름다운 모양의 커스터드 푸딩을 맛볼 수 있다. 직접 만든 푸딩은 푹신푹신한 식감의 푸딩과는 달리 옛날식 굳은 식감의 푸딩을 맛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영업 후 바로 매진된다고 하니 꼭 먹어보고 싶지 아니한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개점 후 바로 달려가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Mallorca / 후타코타마가와역

후타코타마가와역에서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있는 ‘Mallorca(마요르카)’입니다.이곳은 스페인에 본점이 있는 오픈 카페로, 정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 카페입니다.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니 맛있는 빵을 포장해서 가져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곳의 인기 메뉴는 ‘크로와상 샌드위치’와 ‘바스크 치즈 케이크 샌드위치’입니다. 가게의 간판 메뉴이기도 한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고온에서 단번에 구워내어 겉은 쌉싸름하고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본의 장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먹어봐야 할 메뉴입니다.
6. IPPUKU & MACHA / 요요기우에하라 역

요요기우에하라에 있는 ‘IPPUKU & MACHA 요요기우에하라점’.니혼바시에도 매장이 있지만, 이곳은 2023년 7월에 2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습니다.아직은 아는 사람만 아는 숨은 맛집 카페입니다. 이곳의 추천 메뉴는 말차 치즈 케이크입니입니다. 말차 치즈 케이크 위에 말차 아이스크림과 말차 소스를 얹은 정말 말차말차한 케이크입니다. 이 일본식 카페는 말차 외에도 호지차 계열의 디저트도 있습니다. 가게 안에는 기모노를 입은 점원이 응대하기 때문에 일본스러운 분위기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 & OIMO TOKYO CAFE Naka-Meguro / 나카메구로역

나카메구로역에서 가장 가까운 ‘&OIMO TOKYO’.숙성된 꿀 고구마를 사용한 맛있는 디저트 전문점이다. 꿀 고구마 바스크 치즈 케이크, 꿀 고구마 푹신한 팬케이크 등 고구마의 매력이 가득 담긴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몽블랑이나 먹어 비교 플레이트 등의 디저트는 물론, 고구마로 만든 색다른 식사 메뉴도 즐길 수 있습니다.고구마 산지와 재료에 대한 전문가의 아이디어가 담긴 고구마 디저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구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러야 할 맛집 카페입니다.
8. Mamechawan / 이다바시역

이다바시 역에서 바로 옆에 있는 ‘마메챠완’입니다.겨울에도 먹고 싶어지는 빙수를 먹을 수 있는 일본식 맛집 카페입니다.
상설 메뉴 외에도 계절마다 새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이곳의 빙수는 가을에는 몽블랑이나 호박 등의 빙수,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럼 건포도 빙수 등이 있습니다. 또한, 술이 들어간 빙수도 있으니 술을 좋아하시는 분은 꼭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 가게는 예약이 필요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9. 다케노토오하기 / 가쿠게이 대학 역

가쿠게이 대학 역 근처에 있는 ‘다케노토오하기’입니다.가게는 화과자 가게라기보다는 제과점 같은 분위기입니다. ‘타케노토 오하키’에서는 눈에도 선명한 귀여운 오하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오하키에는 기본 팥앙금 외에도 ‘코코넛과 레몬껍질’, ‘견과류’ 등 오하키로는 보기 드문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하키의 종류는 날마다 바뀌기 때문에 가게에 가는 것이 즐거워진다. 화과자를 제대로 먹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맛집 가게입니다.
10. 도라야키 MAKANA 万叶 / 하치오지 역

하치오지역에서 도보 8분 거리에 있는 도라에몽에 나오는 도라야키 전문점 ‘도라야키 MAKANA(마카나)’입니다. 상시 10종류 이상의 다양한 맛의 도라야키를 판매하는 도라야키 전문점이다. ‘양 건포도×커스터드’, ‘시부피 몽블랑’ 등 다른 가게에서는 맛볼 수 없는 맛의 도라야키가 있습니다. 이 가게에서는 상온 제품인 ‘마나카 도라야키’와 냉장 제품인 ‘프레쉬리 도라야키’가 있습니다. 프레쉬리는 생초콜릿이나 로얄 밀크티 맛 등 양과자 같은 도라야키가 인기입니다. 가게 안에는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넓게 있습니다. 기본 팥소부터 서양식 크림치즈와 생크림이 들어간 건포도, 크림치즈 맛까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빵 껍질은 쫀득쫀득하고 촉촉하며, 크림의 단맛이 적당하고 균형이 잘 잡힌 절품 도라야키는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11. 마치며
디저트가 먹고 싶은 날, 이번에는 일본 도쿄 도내에 있는 숨은 디저트 가게 10곳을 소개했습니다. 디저트 마니아라면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맛집이 있을것입니다. 꼭 디저트가 먹고 싶은 날에는 이 기사를 참고하여 도쿄의 현지인이 추천하는 최신 맛집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